-올해 주제 ‘지구 온난화’-
-공모전․전시회․국제세미나․이벤트 등 공익광고축제 펼쳐-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 사장 양휘부)는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공익광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대의 공익광고축제인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2011 국제공익광고제’를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부터 ‘국제공익광고제’로 행사 규모 및 내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올해는 지구촌 공동의 관심사인 ‘지구 온난화’를 기획주제로 선정하고, 대대적인 공모전과 함께 전시회, 국제세미나, 테마공연, 시민참여 이벤트 등 국민 참여 축제를 펼치게 된다.
먼저 본 행사에 앞서 대대적인 공익광고 공모전이 펼쳐진다. 공모전은 대상 및 각 부문별 금,은,동상 등 총 25편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3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특히 TV부문 대상 작품은 실제 공익광고로 만들어져 방송을 통해 전국에 방영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다양한 국민참여 행사도 마련된다. 공모전 출품작을 중심으로 서울광장 일대에서 대규모 공익광고 전시회가 개최되며, 테마관련 지자체 및 정부 부처 등이 참여하는 홍보 전시관이 마련된다. 또한 다양한 공연행사와 함께 국제 공익광고 세미나 및 환경 강연회, 시민참여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행사 규모에 걸맞게 해외 유력인사 초청은 물론 칸느,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해외 우수 공익광고 전시회 및 세계 우수광고제 수상작 시사회 등이 함께 열려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대 광고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 개,폐막식 및 공모전 시상식 등 본 행사는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각종 전시회 등 부대행사는 서울광장에서 11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열릴 예정이다.
공모전은 6월 1일 공고를 시작으로, 작품 접수는 8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일반부와 학생부 각각 TV, 인쇄, 인터넷(배너, UCC)으로 나눠 진행되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psafestival.or.kr)에서 응모신청과 함께 작품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 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psafestival.or.kr)를 참조하면 된다.
코바코, ‘2011 국제공익광고제’ 개최 - 한국방송광고공사